
[쿠키 생활] 유니베라가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것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유니베라는 2006년 CCM을 도입한 이후 2008년 1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방문판매 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받았고 올해까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다시 한번 고객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이를 위한 CCM 인증 수여식이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최근 고객을 존중하는 기업의 새로운 상징으로 CCM 인증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고객은 인증 받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되는 경우 신속하게 보상받을 수 있다.
유니베라는 효과적인 CCM을 위해 IT시스템인 COS(고객의 소리 전달시스템 : Customer Oriented Service)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COS는 고객의 불만을 접하는 모든 채널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불평사항을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