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김범준 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사진)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PM(Program Manager)제도 운영위원으로 위촉 됐다.
PM제도는 연구기획, 과제선정, 평가, 진도관리, 성과관리 등 연구사업 전 과정을 관리하는 연구사업관리전문가를 의미하는데, 선진형 연구지원·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해당 학문 분야에서 연구과제 수행 경험이 풍부하고 분야별 특성을 폭넓게 이해하는 최고 권위의 연구자들이 엄격한 선정절차를 거쳐 PM으로 임용된다.
김범준 교수는 향후 2년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조직공학 분야와 관련한 각종 연구개발사업의 기획 및 관리, 예산분석과 배분, 과제의 선별 및 평가 등 전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김범준 교수는 “PM제도 운영위원으로 재임용된 것에 매우 감사하며, PM제도 운영위원으로서 전문성과 책임성을 가지고 PM의 업무를 지원하고 PM제도를 통해 미래 기술을 주도하고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사업을 선발·활용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범준 교수는 현재 보건복지부 의료기기위원을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전문가위원 등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등 주요 정부부처의 국가 연구 개발 사업의 각종 연구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