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4월 23일 파킨슨병 건강강좌 개최

한림대성심병원 4월 23일 파킨슨병 건강강좌 개최

기사승인 2014-04-15 16:16:00
[쿠키 건강]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뇌신경센터는 4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파킨슨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파킨슨병의 날을 기념해 레드튤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파킨슨병 적극적으로 관리하기(동영상 시청) ▲파킨슨병 바로알기-운동증상의 이해와 치료(신경과 김윤중 교수) ▲파킨슨병환자 실생활지침-파킨슨병, 이렇게 관리하자(신경과 마효일 교수) ▲파킨슨병의 수술적 치료(신경외과 김지희 교수) 순으로 진행되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있다.

마효일 뇌신경센터 교수는 “파킨슨병은 치매와 달리 초기부터 치료를 제대로 한다면 정상인에 가까운 생활이 가능하도록 진행을 늦출 수 있다.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기 전에 변화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레드튤립(Red Tulip)은 파킨슨병을 상징하는 심벌이다. 파킨슨 씨 생일을 기념해 4월 11일 세계 파킨슨병의 날로 지정해 전 세계적으로 관련 학회와 의료기관은 파킨슨병에 대한 일반인 의식을 높이고 파킨슨병 환자 및 보호자를 지원하자는 의미에서 ‘레드튤립 캠페인’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