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학회, 6월 한달간 전국 주요 병원서 류마티스 건강강좌 개최

대한류마티스학회, 6월 한달간 전국 주요 병원서 류마티스 건강강좌 개최

기사승인 2014-05-27 10:34:00

[쿠키 건강] 대한류마티스학회가 다음달 10일부터 한 달여간 전국 17개 대학/종합 병원에서 ‘제 5회 골드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울, 인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전북에서 실시되며, 류마티스관절염의 올바른 치료 방법 및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운동법, 식이요법 등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골드링 캠페인은 류마티스 질환의 조기 진단 및 꾸준한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류마티스학회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올(All)바른 치료를 위한 약속’이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를 위해 의료진과 환자, 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잘못된 속설 및 무분별한 정보를 바로잡을 것을 약속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병원 건강강좌에는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 환자 가족 등 류마티스 질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고은미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의 평생 치료 및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중요하다. 병이나 치료에 대해 잘못 알고 있으면 치료 중단 또는 잘못된 치료 계획을 세우는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환자 및 가족, 일반인들이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궁금증도 풀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