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오디오북 제작 ‘귀로 듣는 눈 건강 이야기’

김안과병원, 오디오북 제작 ‘귀로 듣는 눈 건강 이야기’

기사승인 2014-06-16 10:11:01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눈 건강 이야기를 담은 안과에세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목소리 재능 기부자를 모집한다.

김안과병원은 공식 블로그인 ‘옆집eye(http://blog.kimeye.co.kr/)’에 의료진과 직원들이 직접 기고한 안과 지식 및 에피소드를 모아 오는 8월에안과에세이집을발간할 예정인데,이 중특별히 흥미롭고 유용한 내용들을 선별해 올해 하반기에 오디오북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오는 6월 22일까지 김안과병원 홈페이지(http://www.kimeye.com/kimeye/)를 통해 목소리 재능 기부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사람은 전문 성우의 교육을 거쳐 녹음에 참여하게 된다.

목소리 재능 기부자의 참여로 제작된 오디오북은김안과병원의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안과병원 김용란 원장은 “딱딱한 의학 정보 대신 병원에서 환자들을 진료하며 생기는 실제 사례를 토대로 내용을 구성하였기 때문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오디오북이 될 것”이라며 “글을 기고한 김안과병원 의료진과 목소리 재능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재능이 모여 일반인들에게 눈 건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안과병원은 지난 2007년부터 의사와 간호사, 병원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팀블로그‘옆집eye’를 운영 중이다.

팀블로그의 선두주자이자 가장 모범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옆집eye’는 환자들의 다양한 증상과 사연, 질문을 바탕으로전문적인 의학 정보는 물론병원의 일상이 담긴따뜻하고 진솔한 이야기들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최근 누적 방문자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