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썬데이 상담소 시즌 2’ 오픈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썬데이 상담소 시즌 2’ 오픈

기사승인 2014-08-25 11:21:55

한국건강증진개발원(http://khealth.or.kr)은 청소년들의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썬데이 상담소> 시즌 2를 연재한다.

이번 웹툰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삼성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진행 중인 청소년 자살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성공적으로 론칭한 <썬데이 상담소>에 이어 총 16회에 걸쳐 네이버에서 연재된다.

웹툰 <썬데이 상담소> 시즌 2는 여전히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자살의 주요 원인 및 예측 요인을 ‘청소년 우울’로 보고, 우울을 유발하는 여러 상황 및 이에 따른 대처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청소년 우울’을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학업 스트레스, 진로 고민, 친구 간의 갈등, 가정불화 뿐만 아니라 낮은 자아 존중감, 남들과의 비교에서 오는 열등감과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이러한 개인적·관계적·사회적 요인들을 다양한 감성 이야기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외협력팀은 “<시즌 1>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던 만큼, 다시 한 번 청소년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제와 메시지로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썬데이 상담소> 시즌 2를 준비했다”며 ”청소년들과의 진정한 소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썬데이 상담소> 시즌 2는 8월 24일 첫 연재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에 네이버 웹툰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청소년의 실제 고민으로 웹툰이 구성되는 ‘스토리 이벤트’가 네이버 웹툰에서 진행된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