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녹색병원은 동북여성환경연대 초록상상과 공동주최로 9월23일(화)부터 9월25일(목)까지 ‘2014 대사증후군·환경호르몬 Free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강좌 첫째 날인 9월 23일은 ‘대사증후군 바로알기’(강사:가정의학과 이주하 전문의) 강의와 ‘복부비만에 좋은 체조 배우기’(홍기수 운동치료사)가 진행된다.
24일 둘째 날은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임상혁 소장(노동환경건강연구소)이 강의를 맡아 ‘환경호르몬과 대사증후군’의 연관성, 환경호르몬의 종류 및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 속 유해물질을 찾아 참가자들과 함께 직접 환경호르몬을 측정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25일은 초록상상의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 사흘 모두 강의와 함께, 평소 사용 중이던 플라스틱 용기와 친환경 밀폐용기 글라스락을 1:1 교환해주는 행사도 함께 벌인다. 이는 유해한 환경호르몬과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주방생활용품전문기업 삼광글라스(주)로부터 식품용기를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것이다.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오후2시30분부터 녹색병원에서 열리는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문의: 02-490-2175)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