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땅콩회항 녹취록·백화점 모녀 CCTV 영상 공개

‘그것이 알고싶다’ 땅콩회항 녹취록·백화점 모녀 CCTV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15-01-10 20:54:55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회항 사건과 백화점 모녀의 갑질 논란 사건을 재조명한다.

10일 밤 11시15분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 VIP가 사는 대한민국- 백화점 모녀와 땅콩 회항 편에서는 땅콩 회항 사건 관련 녹취록과 갑질 논란을 일으킨 백화점 모녀 CCTV 영상이 공개된다.

제작진은 “한 제보자가 건넨 USB 자료에서 예사롭지 않은 남자들의 대화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며 “승무원들을 회유하는 회사(대한항공) 관계자들의 대화와 국토부 조사관들의 목소리도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고 밝혔다.

녹취록에는 “어떤 이유를 대더라도 부사장님 지시가 아니라 사무장 의견을 듣고 판단했다고만 하면 된다. 나를 믿어라. 한 달만 있으면 다 잊히는 거다. 대신에 이번 일이 잘 수습되면 내가 잊진 않겠다” 등의 대화 내용이 담겼다.

제작진은 백화점 VIP 모녀와 주차요원 간 승강이가 벌어졌을 당시 CCTV 영상도 단독 입수했다. 승객에게 무릎을 꿇은 주차 요원과 그 가족의 인터뷰도 방송된다.

제작진은 “이번 방송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라는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함께 사는 공동체로서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최지윤 기자 jyc89@kmib.co.kr
최지윤 기자 기자
jyc89@kmib.co.kr
최지윤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