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 실시

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 실시

기사승인 2015-08-10 17:57:55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역사와 문화의 도시 화성시에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2015년 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를 실시한다.

회성시가 주최하고 화성문화원 주관하는 2015년 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은 지난 2013년 처음 시작돼 올해 2회를 맞은 화성시의 대표적인 전국 청소년 대상 국토순례 프로그램이다.

2015년 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은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도보행군을 통해 인내와 도전정신, 협력과 화합, 나눔을 실천하고, 진로에 대한 탐색과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최인 화성시가 순례에 필요한 전반적인 예산을 지원해 주고, 행사의 실비만을 받고 총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진로, 진학 체험 프로그램 전문회사 한스이앤에스에서 전체 운영을 맡아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참가 신청은 전국 초등 6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화성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문의: 02-846-1381).

참가자들은 11일 화성문화원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용주사에서 융건릉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역사체험을 경험하고 제암리 3.1운동기념관, 우리꽃식물원, 제부도, 남양성지, 공룡알화석지, 화성시청, 화성문화원까지 총 80㎞의 대장정을 펼치게 된다.


화성문화원 관계자는 “2015년 화성시 충효예 문화유적 순례대행진은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시행한 문화유적 순례대행진 프로그램으로 특히 올해는 역사체험과 진로 프로그램을 도입해 순례를 마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8시간 인증을 부여하는 등 더욱 유익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goldenbat@kukinews.com

사망 국정원 직원 마티즈 차량, 경찰 통제 전 국정원에서 확인?

공주 치료감호소 특수 강간범 김선용 도주···경찰 공개 수배

인스타그램에 사진 몇 장 올렸다가… 하지원·진백림 열애설 휩싸여
goldenbat@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