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여성재단, 내달 17일 여성 위한 기차클래스 행사…"신청 서두르세요""

"건강한여성재단, 내달 17일 여성 위한 기차클래스 행사…"신청 서두르세요""

기사승인 2015-09-22 09:55: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기차클래스 행사가 내달 17일 열린다.

재단법인 건강한여성재단이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여성으로 살기, 여행에서 배워요’라는 주제로 17일 아침 출발하는 가평행 기차 안에서 건강강좌를 듣고 남이섬에 도착해 자유여행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건강한여성재단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산부인과가 아닌 보다 친밀하고 편안한 장소에서 여성 건강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용산역에서 출발해 목적지인 가평역에 도착하는 약 1시간여 동안 기차 안에서 산부인과 전문의(서울성모병원 이근호 교수, 부천성모병원 이해남 교수)가 강의를 하고, 관련 퀴즈 및 상담을 통해 자궁경부암 질환과 예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의료진은 지속적인 고위험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발병하는 자궁경부암이 초기 단계에서 특별한 증상이 없는 만큼, 정기적인 검사를 통한 조기 예방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자궁경부암은
국가 검진으로 시행되는 기본적인 '세포진 검사'와 바이러스 유형을 알아보는 HPV DNA 검사법 등이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에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가평역까지 기차로 이동하며 강의를 듣고, 인근 남이섬으로 이동하여 점심시간 및 개별적으로 자유 시간을 보낸 후, 당일 오후 용산역으로 복귀하는 일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21일(월)부터 10월 12일(월)까지 웹사이트(www.womenhealthtrain.co.kr)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총 70명의 여성을 모집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참가신청 웹사이트와 전화문의(콜센터: 02-3210-9726)를 통해 가능하다. kubee08@kukimedia.co.kr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