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 70주년·제주특별자치도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도제 70주년·제주특별자치도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6-07-28 11:47:46

제주특별자치도가 ‘도제실시 70주년, 특별자치도 출범 10주년’을 맞아 다음달 1일 오후 6시 관덕정 야외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28일 제주도는 “청정과 공존, 변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은 기념식을 통해 ‘도민사회 정책공감대 확산·도민대통합’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과거 정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상징성과 변화의 의미를 담고 감동을 더하기 위해 기념식과 퍼포먼스가 아우러진 무대시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재외·명예도민, 다문화가족·정착주민, 제주 각 지역 도민 1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앞서 행사장 분위기 고조를 위한 풍물난장과 퓨전국악 어울림 콜라보 공연이 진행된다.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다양한 계층과 세대 7인의 축하영상 메시지, 제주를 표현한 도립예술단공연 등도 연출된다. 

2막에서는 그간 제주도 영상보고, 표창, 기념사·축사 등이 이어지고 마지막 3막에서는 ‘청정제주’를 상징하는 70인의 제주도 형상 군무, ‘더 큰 제주’를 상징하는 10인 백록담 형상 군무 퍼포먼스도 펼쳐녀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특별자치도를 지방분권의 모델, 세계적인 보물섬으로 더욱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도제실시 70년·자치도 출범 10년의 역량과 기반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재도약을 시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경표 기자 scoop@kukinews.com

유경표 기자
scoop@kukinews.com
유경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