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의 끊임없는 진화.. 크림 팩트 관심

파운데이션의 끊임없는 진화.. 크림 팩트 관심

기사승인 2016-11-04 11:21:25 업데이트 2016-11-04 11:21:27

[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올 F/W 시즌 강렬한 색상의 포인트 메이크업이 메인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깨끗하면서 촉촉한 '리얼 스킨' 또한 주목받고 있다. 리얼 스킨은 메이크업을 하되 실제 피부에 가깝게 연출하는 피부 표현을 뜻한다.

이와 함께 작년보다 한파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올 겨울, 피부는 더욱 메마르고 건조해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업계에서는 2016 FW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인 리얼 스킨에 보습력까지 추가된 촉촉하면서 내추럴한 베이스 제품이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대명사인 파운데이션은 커버력만을 중시했던 고체 파운데이션으로부터 휴대성과 편의성을 내세운 쿠션 파운데이션, 지속력이 뛰어난 스틱 파운데이션까지 끊임없이 진화해왔다. 

올해는 여기에서 한 단계 진일보한, 보습 기능까지 갖춘 크림 제형의 파운데이션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림 제형 파운데이션은 기초 화장품의 크림과 같은 발림성에 보습력을 더하여 촉촉하면서 커버력까지 갖춘 신개념 파운데이션이다.

크림 파운데이션 중 소비자들과 뷰티블로거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제품은 유양희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신제품 ‘엘로엘 블랑팩트’이다. 크림과 팩트, 파운데이션의 장점이 혼합돼 '크림팩트'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홈쇼핑 론칭 18일만에 3회 연속 조기매진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주름과 미백개선, 자외선 차단(SPF50+ PA+++) 등 3중 기능성 제품인 블랑팩트는 흰색 크림이 피부 톤에 맞게 팩트로 변하는 반전 제형으로 시선을 끈다. 또한 건조한 기내에서 장시간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승무원들이 애정하는 '승무원팩트'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엘로엘 관계자는 “블랑팩트는 유양희 국내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팩트이며, 엘로엘 제품은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 11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쿠션이 아닌 ‘크림으로 팩트’하는 것이 올 겨울 메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로엘 블랑팩트는 오는 6일 오전, NS홈쇼핑을 통해 또 한번 소비자들을 만난다.


eunbi0426@kukinews.com

박은비 기자
eunbi0426@kukinews.com
박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