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단신] 메르세데스-벤츠·한국토요타·시트로엥

[자동차 단신] 메르세데스-벤츠·한국토요타·시트로엥

기사승인 2018-04-13 09:59:00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교통안전을 지키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서강초등학교에서 안전한 어린이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다임러 계열사 임직원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한 ‘안심 학교 담벼락’ 봉사활동은 교통안전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통해 운전자가 스쿨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한 제한속도 준수 등 소중한 의무를 지키도록 촉구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이번 벽화 그리기는 번화가 인근에 위치해 통행 차량 및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서강초등학교 인근 담벼락 200여 m 구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비롯한 국내 다임러 계열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 ‘안나의 집’에 기부금 전달식 진행=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1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노숙인 보호시설인 ‘안나의 집’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 토요타 및 딜러사 임직원들은 매월 ‘안나의 집’을 방문해 노숙인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 하고 있으며 올해로 14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국 토요타의 대표 사회 공헌활동인 ‘토요타 주말농부’에서 재배한 채소로 정성껏 김장을 담고 이를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도 매년 진행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올해 새로 부임한 한국 토요타 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신임사장이 렉서스 딜러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 필(Feel) 트림 출시, 2490만원=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3일 ‘C4 칵투스 원톤에디션’의 필(Feel)트림을 출시한다.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은 바디와 에어범프, 휠, 도어 미러, 루프바 등을 한 가지의 컬러로 통일해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다. 차량 컬러는 펄 화이트(Pearl White), 오닉스 블랙(Onix Black), 그리고 플래티넘 그레이(Platinum Grey) 3가지다. 파워트레인은 BlueHDi 엔진과 ETG6 변속기를 탑재해 복합 연비 기준 17.5㎞/ℓ(도심 16.1㎞/ℓ, 고속19.5㎞/ℓ)의 뛰어난 연비를 갖췄다. 여기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 일체형 소파 시트,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 등 기존 C4칵투스의 기능들은 그대로 갖췄다. 가격은 2490만원이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이종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