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7108대 판매를 기록했다.
수출은 5625대로, 총 1만2733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르노삼성 8월 내수 판매 상승은 QM6의 활약이 컸다. QM6는 전년 동기 대비 75.1% 늘어난 2804대가 판매됐다.
특히 국내 중형 가솔린 SUV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QM6 GDe가 총 2257대가 출고되며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상품성을 크게 강화한 2019년형 QM6 중에 최고 사양인 ‘RE 시그니쳐’ 트림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8월 1092대로 40%가량 차지하며 프리미엄 SUV로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다졌다.
SM6 역시 르노삼성 8월 내수 판매의 한 축을 담당했다.
SM6는 1783대가 판매됐는데 그 가운데 최상위 트림이 47.1%(840대)를 차지하며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가치를 증명했다.
2019년형 SM6는 모든 트림에 차음 윈드글라스 등 다양한 첨단, 고급 사양 추가로 상품성을 더욱 높이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르노 클리오는 지난 달 360대가 출고됐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