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2대 회장 취임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2대 회장 취임

기사승인 2019-04-17 18:09:00 업데이트 2019-04-17 18:09:04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지난 16일 열린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식 및 2019 정기총회’에서 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강태선 회장은 지난 2월 이사회 참석자들의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전임 회장인 콜핑 박만영 회장에 이어 앞으로 3년간 협회를 이끌 예정이다.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산업 인프라 구축과 정책 추진의 실효성 확대 기여를 목적으로 2014년 설립됐다. 제품 및 수출 경쟁력 강화, 품질 기준 표준화, 해외 마케팅 지원, 전문 인력 양성,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 등을 주요 사업으로 국내 스포츠, 아웃도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강태선 회장 취임을 계기로 급변하는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 흐름 속에서 지속 가능한 협회의 운영 방향성과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태선 회장은 취임사식에서 “글로벌 패션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이 트렌드를 넘어 피할 수 없는 당면 과제가 되었고, 이를 실현할 수 있을 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협회를 구심점으로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이 가진 영향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적, 사회적 변화를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논의 및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