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한방 가슴 성형, 체질에 맞는 맞춤형 처방 병행하면 효과적

[칼럼] 한방 가슴 성형, 체질에 맞는 맞춤형 처방 병행하면 효과적

기사승인 2019-05-20 17:28:08

여름휴가를 앞두고 볼륨감 있는 가슴 라인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데,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위해 가슴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 방법은 수술 후 긴 회복 기간이 따르기 때문에 '여름휴가'를 즐기기엔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절개를 통한 가슴 성형은 절개 부위에 흉터가 남거나 보형물로 인한 이물 반응, 구형구축 등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드물지 않게 나타나는 가슴 성형의 부작용으로 인해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요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한방 가슴성형도 안정성은 높이면서 개개인의 체형에 맞춰 가슴 볼륨을 주고 탄력을 높이는 성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보형물이 사용되지 않아 염증의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보형물이 없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으며 절개나 마취 과정이 따르지 않아 흉터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한방의 경우 보형물 같은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출산 후 가슴 처짐 현상이 생겼지만 모유 수유 때문에 수술할 수 없는 상황인 여성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한방 가슴침의 경우 자가 조직 증식의 원리를 이용하며 단백질로 구성된 의료용 녹는 실인 매선을 이용해 진행한다. 가슴 유선과 가슴의 근조직을 자극해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가슴 조직을 성장시키는 원리다. 처진 가슴의 경우 매선을 자입해 가슴을 끌어당겨 고정해줄 시 한 층 더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가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한방 가슴침은 가슴의 혈 자리와 유선 조직을 자극해 의료진의 정확한 자침력이 매우 중요하다. 단순히 가슴 사이즈만 확대하는게 아니라 한방 성형의 특성상 개인별 체질에 따라서 한약 처방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유선 발달에 도움을 주는 한약 치료를 병행해 여성 호르몬 촉진으로 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유선의 발달 정도와 개인의 체질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만큼,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정리 =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