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면비대칭으로 이어지는 구안와사후유증, 매선치료 고려

[칼럼] 안면비대칭으로 이어지는 구안와사후유증, 매선치료 고려

기사승인 2019-07-19 17:36:39

<사진=민예은 대표 원장, 푸른한의원 제공>

그 어느때보다 외모의 가치가 중요시되는 시대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외모를 가꾸고자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쁜 눈, 코, 입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자세가 반듯하지 못하거나 얼굴이 비대칭을 이루고 있을 경우 상대방에게 바른 이미지로 어필하기 어렵다. 단순히 얼굴이 비대칭을 이루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안면마비 증상이나 안면 경련 등이 발생되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꼼꼼한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안면비대칭을 일으키는 구안와사후유증일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과거엔 구안와사는 찬 곳에 오래 있으면 발생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그리고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얼굴에 구안와사가 발병하게 되면 안면 신경에 마비를 일으키게 되어 얼굴이 비뚤어지게 되고 이상 감각 현상을 보이게 된다. 또한 안면신경 이상으로 인해 이명과 어지러움, 현기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경우 구안와사후유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조기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구안와사 후유증으로 이어지게 되면 눈에서 코로 연결되는 누관이 좁아지게 되어 또 다른 증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먼저 음식을 섭취할 때 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나오게 되고 움직이고자 하는 안면 근육이 아닌 의도하지 않은 다른 근육이 함께 움직이게 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어 한쪽 입꼬리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게 되어 팔자주름이 깊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개인의 상태를 명확히 파악해야 한다.

개인마다 구안와사 발병 원인과 증상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1대1 개인 맞춤으로 진료와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여부와 체계적인 검사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곳인지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더딘 경우엔 금실을 이용한 매선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순도 99.99%의 금실을 피부 속 진피층에 삽입하게 되는 이 치료 방법은 콜라겐 생성과 모세혈관 생성을 촉진시켜 주고 얼굴 안면부의 혈액순환 촉진, 안색 개선 및 주름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안와사가 발병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게 되는 만큼 개인의 증상에 따른 안면마비 증상과 안면 비대칭을 개선해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구안와사 후유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조기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예방해야 한다.


글.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