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이 선호하는 시력교정 방법

2030이 선호하는 시력교정 방법

기사승인 2019-08-13 10:51:57

<이미지=엠브레인>

콘택트렌즈 착용자들은 여름휴가가 마냥 즐겁지 않다. 분실 우려, 이물감 배가, 감염 위험 등으로 인해 맘편히 물놀이나 수영을 즐기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렇다보니 휴가철이면 자연스레 시력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지금까지 널리 알려진 시력교정술은 라섹과 라식이다. 하지만 최근 ‘스마일라식’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시력교정 트렌드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2019년 6월 엠브레인이 근시가 있는 전국 20~35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들은 다양한 시력 교정 수술 중 스마일라식을 가장 선호했다. 특히 실제 시력 교정 수술을 고려하는 응답자들 중 46.6%가 스마일라식을 선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스마일라식은 우리에게 카메라 렌즈로도 잘 알려진 독일 광학기업 자이스에서 개발한 기술이다. 자이스는 17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섹, 라식의 단점을 극복한 3세대 레이저 시력 교정술로, 1000조분의 1초인 ‘펨토초’ 단위의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을 깎지 않고도 정밀하게 시력을 교정한다. 실제로 콘택트렌즈 및 안경 착용자들은 스마일라식을 선택한 이유로 ‘가장 진보된 수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53.7%)’을 가장 높이 평가했다. (*중복응답)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2mm의 극소 절개로 각막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수술 후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의 피로, 시림, 이물감과 같은 부작용 확률이 낮아 한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긴 회복 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수술 다음 날부터 가벼운 화장, 운동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스마일라식은 최신 기술력을 활용해 콘택트렌즈와 안경으로부터 해방된 매일을 선물한다. 실제 응답자들 중 상당수는 콘택트렌즈와 안경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시력 교정 수술을 희망했다. 이들은 안경·콘택트렌즈를 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92.4%)을 시력 교정 수술의 가장 큰 이유로 선택했다. (*중복응답)

시력 교정 수술을 희망하는 응답자들은 콘택트렌즈로 인해 다양한 일상생활의 불편을 호소했다. 소프트렌즈 착용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눈 건조함을 비롯한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착용자가 60%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1회용 콘택트렌즈 착용 시에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48.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중복응답) 1회용 콘택트렌즈는 상당한 구매 비용을 감수해야만 한다.

콘택트렌즈 및 안경 착용자들이 공감하는 수많은 불편함을 해결할 스마일라식은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1,700 명이 넘는 수련의와 200만 안 이상의 수술 기록을 가진 시력 교정 수술이다. 국내에도 충분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50여 곳의 병원에서 시행 중이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구 상태를 검진하고,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