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목 통증 자주 느낀다면 목뼈 정상화시키는 경추 치료를

[칼럼] 목 통증 자주 느낀다면 목뼈 정상화시키는 경추 치료를

기사승인 2019-09-11 13:34:44

<사진=유은영 대표원장, 인천논현 주손척척의원 제공>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목 통증과 어깨 저림, 팔 저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특히 사무직 직장인들, 모바일 게임 마니아들에게서 이러한 사례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며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직업적 특성, 고개를 과도하게 숙인 채 스마트폰을 바라보는데 열중하는 부적절한 자세 때문이다.

더욱 큰 문제는 경추 이상 증세를 느껴 의료기관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원인을 발견해내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

목은 무거운 머리를 받치고 있는 지지대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후두, 기도, 식도, 갑상선, 혈관, 림프조직 등 우리 신체의 중요한 기관이 모여 있는 부위로 목뼈와 근육, 결합 조직이 이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를 갖추고 있다.

이처럼 목은 중요한 신체 기관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볼링공 무게와 비슷한 머리까지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 시 스트레스가 매우 심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사무직 직장인들이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스트레스가 더욱 커진다.

경추 주변 압박이 거세지면 목 주변 근육 및 인대가 경직될 수 있다. 결국 경추 부정렬이 나타나 목 통증 악화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평소에 무거운 짐이 목과 어깨를 짓누르는 느낌을 자주 받는 경우, 목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잘 움직여지지 않는 경우 경추 부정렬에 의한 목 통증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단일 검사가 아닌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근원 치료의 열쇠다.

머리 바로 밑에 위치한 경추 1번(아틀라스)은 무거운 머리 무게에 대한 부하를 가장 많이 받는 부위다. 목 통증의 90% 이상은 경추 1번의 위치가 어긋나거나 틀어졌을 때 발생한다. 실제로 정밀 검사 결과 목 통증 또는 목디스크를 호소하는 환자 대부분이 경추 1번 X축과 Y축, 그리고 Z축에 뒤틀려 회전되어 있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이때 치료를 통해 틀어진 경추 1번을 정 위치에 오게끔 하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경추 불균형 원인 및 증상의 정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사전 정밀 검사인 아틀라스 360 검사를 고려할 수 있다. 아틀라스 360 검사는 아틀라스 X-ray검사, 근골격계 초음파, 자세&체형검사, 체성분검사, 관절가동검사, 통증기능의학검사 등을 통해 아틀라스 부정렬 원인 및 치료 계획 수립에 기여하는 방법이다. 이어 아틀라스 360교정 솔루션을 통해 아틀라스 부정렬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Sweat institute for Atlas Orthogonal Chiropractic의 DR.Roy Sweat이 최초로 개발한 아틀라스 교정치료법은 틀어진 경추 1번의 X, Y축을 교정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목 통증 개선 및 정렬을 이뤄내는 치료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틀라스 교정치료 후 일상생활 속 올바른 자세 유지를 위한 노력도 경주하여 재발 방지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인천논현 주손척척의원 유은영 대표원장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