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질, 아스타잔틴 풍부한 레드 오메가3, 건강한 대안으로

인지질, 아스타잔틴 풍부한 레드 오메가3, 건강한 대안으로

기사승인 2019-12-17 18:00:00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돼 혈압이 오를 수 있고 나이가 들수록 몸속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여 혈관이 좁아진다. 때문에, 겨울철 중년 및 노년 건강을 위해서는 혈관 건강 관리가 필수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는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녹여내어 혈행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산패한 오메가3를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부광메디카 제공>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이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고등어 등의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산패를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 조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오메가 3는 열에 약한 성질을 가진 탓에 기름에 굽는 방법보다는 쪄서 조리해야 오메가3의 손실 및 산패를 줄일 수 있다. 이처럼 오메가3는 음식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음식만으로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보니 최근 ‘레드오메가3’ 가 주목 받고 있다.

레드오메가3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부광메디카의 ‘알래스칸 레드오메가3’가 있다. 이 제품은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붉은 빛을 띤다. 전 제조과정이 미국에서 이루어져 항공으로 직수입되는 제품으로, 오메가3를 600mg 함유하여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A, D, E도 함유하고 있다.

<사진=알래스카 레드오메가3>

이 제품은 지난 13일 CJ홈쇼핑을 통해 방영됐고, 오는 18일 다시 한번 생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