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 위촉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 위촉

기사승인 2020-01-21 18:01:13

국립중앙의료원은 올해부터 임기를 시작할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을 위촉했다. 

위촉 위원은 ▲감신 교수(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강철환 교수(분당서울대학교병원) ▲조승연 회장(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권영대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김석연 부회장(대한공공의학회) ▲박훈기 교수(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이승희 교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최윤경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김창훈 단장(부산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조희숙 단장(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선임직 위원 10명이다. 

이 밖에도 현재 공석인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장, 임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이 당연직 위원으로 참여한다. 위촉기간은 2020년 1월1일부터 다음해 12월31일까지다. 

위원회는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 제20조(교육・훈련 등)에 근거해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심의 의결을 담당한다. 올해부터는 위원회 구성 인원이 기존 9명에서 12명으로 확대됐으며, 임기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됐다.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에 따라 올해 권역·지역 책임의료기관이 지정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대학교병원 등 전국 224개 공공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사업도 확대된다. 이를 위해 교육훈련심의위원회에서는 공공보건교육, 의료임상교육, 직무교육을 비롯해 권역과 지역 의료기관간 교육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의료임상교육 매치메이킹(Match-making)과정의 실험적 모델과 지속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 모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은 “공공보건의료 및 교육훈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훈련심의위원회 운영이 국민 건강증진과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