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명절 설날이 다가왔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친지와 함께 특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뭐가 있을까? 추운 겨울 따듯한 거실에서 온가족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콘솔 게임 4선을 선정했다.
▶ 마리오 카트8 디럭스 (스위치)
카트 레이싱 게임의 대표작 '마리오 카트8 디럭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든 쉽게 즐길 수 있다. 전세계 약 1900만 장이 판매된 마리오 카트8 디럭스는 출시된지 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가족 게임의 대표작으로 사랑 받고 있다.
마리오카트8 디럭스는 스위치 한 기기에 최대 4명까지 지원된다. 스위치의 조이콘을 실제 휠처럼 사용할 수 있어 생동감도 더한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리오 카트8 디럭스에는 자동으로 핸들과 가속을 보조해주는 '핸들 어시스트'과 '오토 액셀' 모드가 있어 누구든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르신들 몰래 어시스트 모드를 가동시켜 보자. '내가 게임을 원래 이렇게 잘했나'라는 자신감과 함께 온가족은 화기애애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오버쿡드2 (PS4, 엑스박스 원, PC, 스위치)
'오버쿡드2'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팀워크 요리 게임이다. 게임 자체도 복잡하지 않고 조작법도 쉽다. 플레이어는 단지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음식을 만들어서 내면 된다.
하지만 과정은 만만치 않다. 부엌 구조는 기괴하고 동선 또한 정신없다. 중간중간 설거지도 빼먹으면 안된다. 여기서 빛나는 것은 팀워크다. 최대 4인까지 지원되는 오버쿡드2는 각각 역할을 배분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재료를 모으는 사람,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 배달을 전문으로 역할 분담을 해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다.
오버쿡드2를 통해 부엌에서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어머님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헤아려 보자.
▶ 저스트 댄스 2020 (Wii, 스위치, PS4, 엑스박스 원, 스타디아)
'저스트 댄스 2020'은 말 그대로 춤 추는 게임이다. 게임기의 컨트롤러와 카메라가 동작을 인식해 점수를 판정한다. 하지만 몸치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저스트 댄스 2020의 판정은 매우 후하기 때문에 비슷한 동작만 취해도 좋은 점수가 나온다.
수록곡은 친숙한 KPOP 노래인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2NE1 '내가 제일 잘 나가', 트와이스 'FANCY' 등을 비롯해 동요 '상어가족'까지 총 40개의 인기곡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저스트 댄스 2020에는 과거 시리즈의 히트곡들을 즐길 수 있는 '올스타즈 모드'도 추가 됐다. 이외에도 '키즈 모드'를 통해 어린 아이도 손쉽게 율동을 따라 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20을 통해 왕년에 춤 좀 추셨던 어르신들의 실력을 가늠해 보자. 다만 조카 중에 아이돌 지망생이 있다면 미리 연습 좀 해둘 것을 추천한다.
▶ 슈퍼 마리오 파티 (스위치)
매년 명절마다 하는 '윷놀이' 대신 새로운 보드 게임을 준비해보자.
스위치 기기를 통해 최대 4인까지 지원되는 '슈퍼 마리오 파티'는 마리오 시리즈의 대표적인 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주사위를 이용해 이동을 하며 정해진 턴내에 가장 많은 별을 획득한 사람이 우승을 한다.
별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코인'이 필요한데 이는 미니 게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미니 게임은 약 80가지 이상이 있으며 모든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다 굴리면 랜덤으로 시작된다. 미니 게임에서 1등을 하면 가장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보드 게임 이외에도 리듬 게임 '비트 콘서트', 넷이서 한 마음으로 협동해 래프팅을 할 수 있는 '리버 서바이벌' 모드가 있어 재미를 더한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