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 법정의무교육과 기업교육 온라인 개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 법정의무교육과 기업교육 온라인 개설

기사승인 2020-04-27 12:57:00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이하 사업주훈련과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업주 훈련과정은 기업교육 등을 포함한 4대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사업장 관리감독자교육 등 국비지원 사이버교육 과정과 오프라인 집체교육으로 훈련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기업교육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다.

사업주훈련과정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직무능력 하락에 따른 실직을 예방하고,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하여 전직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등 온라인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관리책임자 교육 등도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직장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4대 법정의무교육외 기업교육인 경영전략, IT실무, 문제해결, 보안, 병원CS, 마케팅, 리더십, 경영일반, 경제학, 성과관리, 4차 산업혁명, e비지니스, 보육교사 메타교육, 랜섬웨어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등에“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관광통역안내사(관광종사원)”,“국제항공운송협회 IATA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과정”등 정부지원금 교육비 90∼72% 지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새이름인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하고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4월 28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에서는 직장인 법정필수교육을 보다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국가자격증의 콘텐츠를 확보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이러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