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코로나19 확산 이후 자율주행 업계가 사람 대신 상품을 나르는 데 더욱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을 피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급격히 퍼지면서 자율주행차 등을 통한 상품 자율배송에 자율주행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투자금도 몰리고 있는 것이다.
로이터통신은 자체 집계 결과, 지난 7개월 동안 상품과 식품 자율배송 관련 20개 업체에 투자된 자금이 60억달러를 넘어섰다고 18일(현지시간) 전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통신은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새로운 현상 중 하나가 자율배송의 부상이라면서 투자금이 자율배송 관련 기업으로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자율주행 사업부인 웨이모는 원래 자율주행 택시에 집중했으나 현재는 자동주행 트럭과 배송 차량도 개발하고 있으며 UPS, 월마트와 자율배송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모는 이달에만 7억5000만달러(약 9200억원)의 외부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하는 등 최근 두 달 새 30억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존 크래프칙 웨이모 최고경영자(CEO)는 사람을 태워 나르는 것보다 상품 배송이 더 큰 시장인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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