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6년 만에 신곡 ‘안부’로 컴백

이선희, 6년 만에 신곡 ‘안부’로 컴백

기사승인 2020-06-15 14:03:50


[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가수 이선희가 신곡 ‘안부’로 6년 만에 돌아온다.

15일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오후 6시 이선희가 ‘16집 Part 01. ‘안부(anbu)’’를 온, 오프라인에서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선희는 16집 전곡을 작사, 작곡함은 물론, 전체 앨범의 스토리까지 직접 프로듀싱하며 발라드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6곡을 선보인다. 이번 16집 앨범의 기본을 ‘우리의 삶과 일상의 연대’로 삼고, 이선희의 지나온 역사와 새로운 음악의 연대, 이선희의 오랜 팬들과 처음 접하는 젊은 팬층과의 연대를 표방했다.

타이틀곡 ‘안부’는 코로나19로 바뀐 세상에, 너와 나, 우리 모두의 안부를 물으며 시작한다. 모두가 힘든 시기, 별일 없이 지나가는 하루하루가 좋은 시간, 좋은 날로 가득 채워지길 바라는 이선희의 생각을 글로 적어 곡을 만들었다.

‘안부’는 그룹 엑소(EXO) 찬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이선희의 따뜻한 보이스에 담백함을 더했다. 이번 협업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고민하던 이선희가 그동안 눈여겨봤던 찬열에게 직접 연락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희가 6년 만에 선보이는 16집 앨범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발매 전 이선희의 노래를 미리 듣고 느낌을 나눈 ‘랜선 청음회’가 지난 12일부터 순차적으로 SNS상에서 공개되고 있다. 배우 윤여정, 최화정, 김혜수, 이서진, 이승기, 박신혜, 이상윤, 유아인, 개그맨 유재석, 박나래, 양세형, 후배 가수 EXO 찬열, 지코, 오마이걸, 마마무 화사 등이 ‘랜선 청음회’에 동참했다.

소속사 측은 “이선희가 6년 만에 16집 정규앨범으로 돌아오면서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대한민국을 위해 위로를 전하고자 했다”라며 “트로트의 열풍 속에서 가슴을 적시는 발라드곡 ‘안부’가 소소한 일상의 안위를 전하는 위로와 힐링의 노래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선희 16집 ‘Part 01’에는 안부 외에도 동백꽃, 봄날은, 연애하듯, 청춘, 낭랑 18세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15일 오후 6시 온,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