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SM시애틀호 'USCG 앰버어워드' 수상

SM상선, SM시애틀호 'USCG 앰버어워드' 수상

기사승인 2020-09-01 17:00:15
▲SM그룹이 받은 우수 선박 상장.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국내 대표적인 선박관리전문선사인 KLCSM(케이엘씨에스엠)은 지난 27일 미국 해안경비대(USCG)에서 주관하는 'AMVER AWARD PROGRAM'에서, KLCSM 관리선박 중 'SM SEATTLE호(SM상선 소속)'가 우수 선박으로 선정돼 상장(사진)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KLCSM은 대한해운, SM상선, 대한상선 등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분의 종합 선박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AMVER AWARD PROGRAM'은 미국해안경비대(USCG)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미국 영해에서 해상 인명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보호(구조)활동 참여도 및 공헌도 등을 평가한 후, 최종 선정된 선박을 보유중인 회사(선주·관리사)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수상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이 길수록 등급을 구분해 시상을 하고 있다. KLCSM은 금번 AMBER참가 1년차로써 신규 영예를 안게됐으며, 시상은 미국 정부를 대신해 미국대사관을 통해 상장을 받았다.

KLCSM 대표이사 박찬민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미국 영해에서 해상인명안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사임을 대외에 직·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며 “해당 수상을 지속 유지할 시에는 미국 내 화주 및 각종 유관기관 등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유·무형적인 좋은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