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0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대통령 표창 영예

대전교육청, ‘2020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대통령 표창 영예

대전송강초 대통령표창, 대전봉명초-유성중 장관 표창

기사승인 2020-10-28 19:12:30
▲28일 열린 우수도서관 시상식. 왼쪽부터 대전송강초등학교 박혜원 사서교사, 대전송강초등학교 안혜숙 교장, 대전봉명초등학교 김용신 교장, 유성중학교 김현민사서교사, 대전봉명초등학교 문경희 사서교사.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대통령 소속)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20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대전 관내 학교도서관 중 3개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송강초등학교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대전봉명초등학교와 유성중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로써 대전교육청은 2008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가 시행된 이래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13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 학교를 배출하여 대전 독서교육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2020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등 총 15,272개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교도서관 경영, 정보자원, 시설·환경, 인적자원, 도서관서비스 등 5개 영역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졌다.  

학교도서관 부문에는 576개 학교를 대상으로 3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총 20개 도서관을 우수도서관으로 선정했다. 이 중 대전에서 3개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도서관은 미래를 선도할 학생들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가치 창출의 공간이자 인성·창의성 교육의 중심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통한 독서교육 지원 강화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열어감과 동시에 학생, 교사, 학부모, 나아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독서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