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예비학부모교육'은 자녀를 처음 초등학교, 중학교에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자녀교육에 대하여 학부모들이 제대로 알고 가정교육을 실천하도록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두근두근 처음 학교생활 길잡이' 주제로 공주봉황초등학교 김금하 교사를 강사로 초빙,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한글지도 방향, 학교생활 기본규칙 및 안전교육,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학부모 역할 및 학교와의 소통 방법, 학부모 학교참여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궁금한 점은 현장 Q&A 즉문즉답 토크 형태로 진행됐다.
다음 주 진행되는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은 공주중학교 이재복 교사를 강사로 초빙, 자유학년제와 중학교 학교생활 바로 알기 주제로 중학교 교육과정과 부모로서의 역할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으로 준비되어 있다.
초등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면서 설레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많이 해소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 2021학년도에도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