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매주 목요일 ‘열린 시장실’ 운영

김정섭 공주시장, 매주 목요일 ‘열린 시장실’ 운영

생활민원과 건의사항 등 시민 목소리 직접 경청

기사승인 2021-01-18 23:29:53
▲ 공주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김정섭 공주시장이 시민과의 소통을 전면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매주 1회 ‘열린 시장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1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민선7기 들어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열린 시정 구현에 주력하고 있으나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방역단계 강화로 ‘찾아가는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도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생활민원 및 불합리한 제도, 마을단위 지역현안 등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열린 시장실’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1단계로 사전에 간단한 민원사항 관리카드를 작성한 뒤 2단계로 시장이 관련 부서 담당자와 민원인의 사정을 경청하고, 필요시 3단계로 업무 담당자와 민원인이 후속 대화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지시했다.

계속해서 “필요한 시민이 불편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고, 처리결과 등 진행사항은 지체 없이 전달해 코로나19로 인해 소통행정이 제한되지 않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김 시장이 직접 참여하는 ‘열린 시장실’는 오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공주시청 본관 1층 신바람북카페에서 약 2시간가량 진행된다.

공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열린 시장실’ 게시판 및 전화,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전 신청하면 참여일정을 확정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시청을 방문한 시민 중 희망자가 있을 경우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시민소통담당관 소통정책팀(☎041-840-25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섭 시장은 “시민들이 시장에게 말하고 싶은 것을 충실히 듣는 것이 소통행정의 출발”이라며, “경청과 숙의를 통해 시민의 불편사항뿐만 아니라 공주시 미래 발전의 아이디어와 비전도 수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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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명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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