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은 고객이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해외 유명 휴양지를 모티브한 8가지 컬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은 간접풍의 ‘쿨샤워’ 기능으로 효율적인 냉방은 물론 제습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극세사 필터도 적용했다.
이 제품은 특히 AI 자동 클린 건조 기능, 스마트홈 기능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은 전세계 유명 휴양지의 컬러를 모티브했다. 프렌치 네이비, 트레비 그린, 몰디브 블루, 몰타 그린, 타히티 레드, 코나 브라운, 노르딕 그린, 캐리비안 코랄 등 8개로 구성했다. 소비자는 취향과 실내 인테리어에 따라 맞춤으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아기를 위한 베이비케어 기능도 적용됐다. 찬바람에 민감한 아기를 위해 순한바람을 제공하는 아기모드와 아기의 눈을 보호하기 위한 라이팅 온오프, 시끄러움 방지를 위한 음소거, 오작동을 방지하는 리모컨 잠금 기능 등으로 아기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이외도 와이파이 모듈 별도 구매 후 위니아 에어컨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외부에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SK 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를 이용하면 음성으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17평형 제품으로 출시됐다. 색상은 8종으로 출하가는 200만원대다. ‘위니아e샵’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및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및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췄다"며 "가전제품의 본질인 편리함과 디자인적인 가치를 담아 대한민국 종합가전 3사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