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윤복진 기자 = 전북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2021년 김제사랑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김제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김제시민의 자녀로, 선발 분야는 △일반장학생(성적 우수) △이·통장 자녀 장학생 △특별장학생(저소득층 자녀, 예·기능·체육 분야 특기자, 다문화가정 자녀 등) 3개로 나뉘며, 고등학생의 경우 연 100만원, 대학생의 경우 연 300만원에서 최대 연 600만원의 장학금을 차등 지급한다.
재단에서는 장학생 선발 계획을 김제시와 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gimjelove.co.kr)에 공고하고,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4월 2일부터 12일까지 11일 동안 신청서류를 접수한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3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자들의 성적, 생활 정도 등을 고려해 분야별 평가 기준에 따라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 2007년 8월 설립된 이래 270억원의 장학기금을 확충했으며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및 김제사랑장학금 지원, 지평선학당 및 지평선장학숙 운영, 지평선나눔스터디 사업 등 차별화된 장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함으로써 인재 양성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edy12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