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어르신 대상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공주시, 어르신 대상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읍·면·동 노인회장과 현안 청취 및 대화의 시간 가져

기사승인 2021-09-01 18:20:26
공주시 어르신 대상 제4회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장면. 박공규 시노인회장과 읍면동 노인회장 및 사무장 등이 참석해 리더십 역량을 익혔다.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31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 및 읍·면·동 노인회장을 대상으로 제4회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박공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장과 읍·면·동 노인회장 및 사무장 등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리더십 관련 전문 강사인 도영태 아하러닝연구소장으로부터 '100세 시대를 선도하는 변화관리 마인드와 리더십 실천' 교육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2부에서는 김정섭 시장과 참석자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무료 경로식당, 경로당 운영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정섭 시장은 “가능하면 코로나19 상황을 보면서 모든 경로당의 무료점심 제공 재개를 준비하고, 경로당 운영을 위한 공공요금 인상시기와 인상금액을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정책과 시의 미래와 발전방향 등에 대한 어르신들의 폭넓은 의견을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어르신 놀이터를 조성하고 무료 경로식당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보건기구로부터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