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온라인 현직자 직무캠프를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운영 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현직자 직무캠프란 현 학생들의 실무역량강화를 위해 직무소개, 실무 업무 과제 수행, 현직자 피드백, 프로젝트 발표 등 꼭 필요한 실무역량을 온라인으로 코칭 받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5주간 코칭을 받게 된다.
또, 다양한 직무(IT, MD, 건설, 경영, 광고, 구매, 금융, 기획, 디자인, 마케팅, 생산 등) 분야 과정을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유성호 학생처장은 "해당 과정 수료 시 학생들은 직무관련 경험 및 포트폴리오(수료증) 획득,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서 이해, 본인 적성과 직무적합도 판단 등 실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유 처장은 “온라인 현직자 직무캠프 실무경험 및 실무 전문성등 학생들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길희)은 입주기업인 천안 소재의 스타트업 ㈜애드에이블이 차세대 호흡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Pre-TIPS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호흡재활시장의 선두주자인 애드에이블(대표 홍성태)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가능한 호흡훈련기를 제조하여 지난 7월 출시된 ‘스마트 브리드-에어’는 기성품의 장점을 집약하여 폐활량 측정과 훈련을 하나의 제품 안에 융합시켜 호흡재활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애드에이블의 홍성태 대표는 “향후 산소통을 메고 화재현장에 투입되는 소방관들을 위한 호흡법, 폐 수술 전후 재활환자를 위한 호흡법 등 더욱 전문화된 호흡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품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호흡훈련의‘넷플릭스’가 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호흡 콘텐츠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