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은 기술수출 파트너사인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Processa Pharmaceutials)에서 지난 9월 제출했던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 ‘PCS12852’의 미국 내 2a상 임상시험계획(IND)이 승인됐다고 13일 밝혔다.
PCS12852는 2020년 8월 유한양행이 프로세사에 기술 이전한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로,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합성신약이다. 5-hydroxytryptamine4(5-HT4) 수용체에 우수한 선택성을 보이는 작용제(agonist)로, 국내에서 전임상 독성, 임상 1상 시험을 마치고 프로세사에 기술이전 됐다.
프로세사의 이번 임상2a상은 중등도(moderate)에서 중증(severe)단계의 위무력증(gastroparesis) 환자 24명을 대상으로 PCS12852의 안전성, 내약성, 용량에 따른 약동학적 특성 평가 등을 목적으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조건으로 진행한다.
위무력증은 위 배출지연(delayed gastric emptying)을 특징으로 갖는 질환으로 의학적으로 약한 근육수축으로 인해 음식물이 오랜 기간 위에 정체하게 되면서 십이지장쪽으로 넘어가는 증상을 겪게 된다. 이는 미주신경을 포함한 신경계 기능을 억제하게 되고, 매스꺼움, 구토, 복통, 복부 팽창 등을 느끼게 되는 질병이다. 미국에만 매년 4% 정도의 인구가 앓고 있는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시장이기 때문에 PCS12852의 상업화 성공 시 큰 마일스톤 및 로열티 수익이 예상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PCS12852 물질은 국내 전임상 독성, 임상1상을 통해 심혈관 부작용 없이 우수한 장 운동개선 효과를 확인한 약물이기에 이번 미국 임상에서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첫 론칭 성황리 마쳐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1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된 ‘후시드 크림’이 첫 론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1초당 8.2개꼴로 팔린 후시드 크림은 당초 예상된 목표의 263%를 초과 달성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24년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후시드 크림에 대한 소비자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홈쇼핑 출시를 시작으로 후시드 크림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피부에 안전하고 우수한 성분과 높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 더 나은 제품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홈쇼핑을 통한 2차 방송은 10월 24일(일) 오전 11시 15분에 방영된다.
한편, 동화약품의 대표 상처 치료제 ‘후시딘’의 성분과 동일 유래 성분을 지닌 ‘후시드 크림’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후시덤’은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돼 있다.
◇GC녹십자, 허문 ETC본부장 영입
GC녹십자는 허문(許文, 48세) ETC본부장(상무)을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허문 신임 본부장은 한국얀센, 한국애보트 등 글로벌 제약사의 전문의약품(ETC) 영업 부문에서 근무했다.
또, 2002년부터 최근까지 19년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서 국가별 영업 부문장(National Sales Manager Primary Care BU)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영업 부문의 효율적인 조직 운용을 위해 ETC 부문 전문가를 영입했다”며 “글로벌 제약사에서 쌓은 허 본부장의 노하우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이해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문 ETC본부장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조직 운영 활성화 및 전략 수립 등 전문의약품 국내 영업을 총괄한다.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액상형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이브’ 기부
대웅제약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개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과정을 벗어난 학생 중 특히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통 증상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기의 아픔을 잘 이겨내 멋지고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며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시민들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액상형 진통제인 이지엔6이브는 생리통에 빠르고 부드러운 효과를 보인다. 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 200mg과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을 완화시키는 파마브롬 25mg이 들어있어 생리통에 효과적이다. 중학생 이하(8~15세 미만)는 1회 1캡슐씩, 고등학생(만 15세 이상)부터는 1회 1~2캡슐씩 하루에 3번 복용하면 된다. 공복을 피해 복용하며, 복용 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한다.
◇안국약품,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오는 17일(일)까지 ‘K-Health 기업’ 도약을 위한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채를 통해서는 R&D(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관리, 품질보증, 영업, 전산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특히 안국약품은 2030 뉴비전 달성을 위한 ‘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 분야를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캠퍼스 리크루팅을 온라인 채용 설명회로 대체하고, 총 3회(10/13~15)에 걸쳐 구직자들에게 모집 분야의 업무, 요건 등을 공유하고 소통 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해당업무의 실무자들이 참여해 구직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회사에 적합한 우수인력을 채용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입사지원서는 10월 17일까지 안국약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인사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온라인 Tool을 활용하여 채용을 진행한다.
안국약품 채용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정기 공채를 결정했다”며,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아제약, 기부챌린지 통해 소외계층 아동에 따뜻한 마음 나눠
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 박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월간 MVP 수상자가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기부 챌린지도 하고 있다. ‘그림 맞추기’ 게임을 통해 획득한 점수에 10을 곱한 숫자만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8월 월간 MVP로 선정된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 선수는 뛰어난 집중력으로 '기부 챌린지' 최초 퍼펙트를 기록하며, 총 250만원 상당의 '젤리 잘크톤'을 자신의 이름으로 경기도 구리시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젤리 잘크톤은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 체내 에너지 생성 및 각종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3종(식약처 인증)과 프락토올리고당,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 10종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아이도 편하게 섭취 가능한 젤리 제형으로, 망고 농축액을 첨가해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조아제약과 박세웅 선수의 따뜻한 마음이 나눔의 가치로 실현돼 기쁘다"면서 "지속적인 기부와 캠페인 등을 통해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아제약은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주 1회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주간 MVP 이벤트와 월 1회 월간 MVP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월간 이벤트 당첨자 중 한 명에게는 수상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도 증정한다. 월간 MVP 기부 챌린지 영상은 조아제약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s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