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의 지존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 공개

SUV의 지존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 공개

기사승인 2021-11-24 20:51:13
랜드로버 코리아가 럭셔리 SUV의 자신감 ‘올 뉴 레인지로버’를  24일 국내 처음 공개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사진)는 "영국, 미국, 독일 등 주요 시장에서만 진행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 공개 행사를 서울에서 진행한 것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이라며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레인지로버는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럭셔리 자동차로 랜드로버의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한 5세대 모델“이라고 밝혔다.

-5세대 레인지로버 국내 첫 공개
-차체 디자인 따라 4인승, 5인승, 7인승 선택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럭셔리 SUV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24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랜드로버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사전 공개 행사가 진행됐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앞서 지난달 27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이날 국내서도 처음 소개됐다.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로 최고 출력 530마력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은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만에 도달한다.

레인지로버는 1970년 출시 이후 디자인과 정제성, 엔지니어링 등 모든 부문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럭셔리 SU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레인지로버는 전작을 뛰어넘는 모던한 디자인,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와 차세대 연결성이 조화를 이루며 효율적인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전 모델에 11.4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를 탑재했고, 버튼을 조작하면 중앙 등받이가 전동식으로 전개돼 센터 콘솔이 된다. 센터 콘솔에는 8인치 뒷좌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장착돼 뒷좌석 환경을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새로운 MLA-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 대비 7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에 따라 4인승, 5인승, 7인승으로 선택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레인지로버’의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