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충남도당 위원장)은 11일 오후 3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4층에서 에세이집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 출판기념회를 연다(포스터).
이명수 의원은 “지금 이 시간에도 나라 곳곳에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적인 희생이 살아 숨 쉬고 있기 때문에 현재 우리 삶은 안전하고 풍요로운 것이다. 이에 우리가 기억하며 본받고 보은해야 할 우리 곁의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영웅은 우리 곁에 있다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작지만 소중한 영웅으로 삶과 꿈을 가꾸어가길 희망한다”고 저서 출간 동기를 밝혔다.
이 의원은 “열 번째 에세이집 교정을 보면서 정치인으로 살아온 지난 13년을 되돌아보니, 자랑보다는 부끄러움과 참회가 앞섰다”며, “그 누구보다 우리 곁에 숨은 영웅 분들의 희생과 노고에 정당한 보상과 값진 예우로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결같은 의정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저서는 이 의원의 열 번째 저서로, 제1부 '우리 안의 영웅을 찾아서'에는 청년 세대가 원하는 영웅을 찾아서 숨은 영웅들을 되살리는 분들의 이야기와 깨우침을 적었다. 또, 제2부 '87레짐을 넘어 포스트코로나와 플랫폼 시대로'에서는 포스트코로나와 플랫폼 사회를 향하여 우리의 정책과제들을 반성하고 성찰하면서 혁신방안을 향한 고민등을 담았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