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설 명절을 맞아 모바일 강원상품권 40억원을 추가로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추가 발행되는 모바일 상품권은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개인은 10% 할인율로 최대 월 3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2월 모바일 강원상품권은 같은 달 3일 오전 9시 발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3일 발행됐던 모바일 강원상품권(85억원)은 8일 모두 소진됐다.
박유식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설 명절 상품권 추가 발행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관광재단, 유엔 세계관광기구 찬조회원 가입
강원도관광재단(대표 강옥희)은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 찬조회원으로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11월3~6일 열린 UNWTO 총회에서 의결을 통해 정식 회원자격을 부여받았다.
재단은 찬조회원 가입을 계기로 DMZ 평화·생태관광과 폐광지역 관광활성화 사업 등 강원도 특화 관광사업을 홍보하고 강원도 관광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또 국제회의 유치,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강원도 주요 행사 공동개최 추진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춘천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복지팀 신설
강원 춘천시는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18곳에 방문복지팀을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방문복지팀은 기존 복지대상자를 포함해 생애전환기, 위기가구, 돌봄 필요 대상자 등을 찾아가 상담을 실시해 공공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는 읍면동 중심 보건복지 기능 확대를 위해 올해 말까지 보건복지인력 93명을 확충할 계획이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