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원 6명,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원' 선정

수원시의원 6명,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22-02-09 13:31:36

수원시의회 의원 6명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주민참여소통분야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 공약실천분야 이철승 윤리특별위원장, 지역현안해결분야 이재선 의원, 의정활동분야 이재식 의원, 지역경제활성화분야 조명자 의원, 행정개선분야 홍종수 의원이다.

이미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은 복지안전위원회를 이끌면서 수원시 다문화정책 방향 소통 토론회, 수원시 장애인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간담회 등 활발한 주민참여 소통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이철승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동)은 민원현장을 발로 뛰는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고, '합리적인 소음대책지역 등고선 기준 확대를 위한 건의안' 대표발의 등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동)은 '수원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들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 조례' 제정으로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재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은 기획경제위원회 소속으로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 감시‧견제 역할을 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은 제11대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수원시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관한 조례'개정, '음식문화 거리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침체된 골목상권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쳤다.

홍종수 의원(국민의힘, 영화‧조원1·연무동)은 '수원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토록 했다

이들 우수의원은 지난 8일 수원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제11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전달식’에서 조석환 의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