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2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에 충남 유일 선정

순천향대, ‘2022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에 충남 유일 선정

기사승인 2022-03-01 20:27:19
순천향대 전경(향설 동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기관에 충남도 내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2년 이내 대학 졸업생과 지역 청년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하고 고용센터·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취업·진로 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주관사업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기관 등 2가지로 구분해 선발했다. 

순천향대는 이번 선정에 따라 1년간 7억 5,000만 원의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비를 집행하게 된다. 3월부터 고용노동부, 아산시와 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들에게 전문 상담 지원을 비롯한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과 청년특화 원스톱 진로·취업 지원 인프라 및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등 지역 청년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조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질적 진로·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실효성 높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