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SNS로 어린이보험 알려요…서포터즈 모집 外NH농협카드‧현대캐피탈 [쿡경제]

롯데손보, SNS로 어린이보험 알려요…서포터즈 모집 外NH농협카드‧현대캐피탈 [쿡경제]

기사승인 2022-03-11 10:07:01 업데이트 2022-03-11 10:39:33
롯데손해보험이 최근 출시한 어린이보험을 개인 SNS를 통해 소개하는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 NH농협카드가 MZ세대 소비트랜드에 맞춰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캐피탈이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고객패널을 모집한다.

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보, 키즈보험 서포터즈 모집

롯데손해보험이 최근 출시한 ‘let:gift 키즈보험’의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보험을 탐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let:gift 키즈보험 서포터즈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거나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에 관심이 많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10명의 서포터즈가 선발될 예정으로, 활동기간은 2개월이다.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1개의 영상 혹은 게시글 5개를 통해let:gift 키즈보험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롯데손해보험의 통합브랜드 ‘let:’을 활용한 서포터즈 굿즈가 지급된다. 이외 블로그 및 본인 게시물에 업로드할 수 있는 배너(온라인 뱃지)가 함께 제공되며, 활동자 전원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우수 서포터즈에 대한 시상도 있다.

지원을 원할 경우 오는 20일까지 공모전⋅대외활동 홍보사이트인 ‘올콘’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롯데손해보험은 향후 출시되는 보험서비스(상품)에 대해서도 서포터즈를 운영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gift 키즈보험 서포터즈를 통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늘리고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을 만나고자 한다”면서 “향후 보증기간연장(EW) 보험 등에도 새로운 보험을 탐험한다는 컨셉으로 서포터즈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서비스(상품)인 let:gift 키즈보험을 출시하고 다이렉트 채널인let:click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일시납 기준 1만원⋅3만원⋅5만원으로 총 세 가지 플랜을 갖춘 let:gift 키즈보험은 기존에 가입된 어린이보험 등이 있어도 자기부담금 없이 추가 보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 MZ세대 소비 맞춤형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2022 갓생살기 가보자고’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갓생살기는 갓(God·신)과 인생(人生)을 합한 신조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살아내는 삶을 의미하는 신조어를 말한다.

행사 가맹점에서 NH농협 신용·체크 개인카드(채움/비씨)로 합산 이용액 20만 원 이상 결제 시 추첨권이 1개 씩 제공된다. 1인 당 최대 10개의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추첨권으로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카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가맹점은 ▲플렉스(트렌비, 발란,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 ▲먹방(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마켓컬리 등) ▲갬성(오늘의집, 집꾸미기, 이케아, 야놀자 등) ▲레벨업(패스트캠퍼스, 숨고, 클래스101 등) 4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이벤트 경품은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22명)을 제공하고, 이용금액이 가장 큰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냉장고 ▲호텔 숙박권 ▲아이패드pro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사내 2030직원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여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고,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캐피탈, 업계 최초 금융소비자 패널 모집

현대캐피탈이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2022년 제1기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고객패널은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매월 간담회 참석과 과제 제출, 서비스 활용 의견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은 자사 금융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향후 이용 계획이 있는 고객을 고객패널로 모집할 계획이며, 특히 다른 금융사의 금융상품을 이용한 경험이 있어 비교 분석이 가능한 고객들을 우대할 방침이다.

고객패널 활동 기간은 2022년 4월부터 11월까지, 참가자들에게는 매월 또는 격월간으로 과제가 주어지며 과제를 수행할 때마다 3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 ‘고객패널 소비자보호위원회’에 참여할 경우, 별도의 추가 활동비도 제공된다.

특히 고객패널 활동을 평가해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상품과 서비스에 적용된 패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고객패널 모집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캐피탈 홈페이지와 모바일웹을 통해 ‘고객패널 지원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3월 18일(금)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고객의 생각을 현대캐피탈의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내기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상품성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어서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이를 실제 현장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