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출마 선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출마 선언

최 교육감 “전국 최고 수준 교육환경 조성...교육수도 완성 책임지겠다”

기사승인 2022-04-25 20:18:48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5일 세종교육청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했다”면서 “교육수도 완성을 책임지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등교율을 실현하는 등 세종교육이 위기에 강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10년 눈부시게 성장한 결과”라고 밝히고 “허허벌판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과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초등학교 1학년 학급당 학생 수 20명,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등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고 자평했다. 

최 교육감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파도에 올라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면서 “교육 대전환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세종교육과 국가교육을 이끌었던 경험을 살려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놓겠다”고 선언하였다. 또한 “한 아이 한 아이의 배움이 특별해지고 품격 있는 삶이 실현되는 세종교육특별자치시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이들의 배움을 특별하게하기 위해 ▲선진국 수준에 맞는 최고의 교육환경 구축 ▲개인 맞춤형 학습과 진학 관리 ▲생태전환,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시민교육을 통한 미래형 학력 신장을 약속했다. 

또한, 아이들의 삶에 품격을 더하기 위한 약속으로 ▲학교 안전과 생활 안전 보장 ▲아동-청소년 여가 생활의 질 향상 ▲365일 방과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다. 

이어, ▲참여와 소통이 자유로운 학교 문화 조성 ▲연대와 협력 강화로 온 마을을 배움터로 ▲세종특별자치시법 개정 추진으로 교육이 더 특별한 세종시를 만들어 교육수도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교육 대전환과 새 정부에 의한 교육정책 후퇴라는 만만치 않은 과제와 도전 앞에 있다”며 “세종교육공동체와 함께 큰 파도를 넘어설 노련한 선장인 저에게 마음을 모아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최 교육감은 26일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령탑과 국립 대전현충원 세월호 순직 교사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갈 방침이다.

세종=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