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산천문대, 가정의 달 맞아 특별 행사 운영

청양군 칠갑산천문대, 가정의 달 맞아 특별 행사 운영

"5월 가족여행... 별과 꽃이 가득한 칠갑산천문대로"

기사승인 2022-04-27 22:19:53
칠갑산천문대 관측 특별행사 모습.

충남 청양군 칠갑산천문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 - 7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밤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춘 특별행사는 청양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봄 밤하늘에 펼쳐진 별꽃 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는 태양과 흑점·홍염을 관측할 수 있는 주간 관측 프로그램,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하는 야간 관측 프로그램, 아름다운 영상미의 천체투영관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달이 밝게 떠 있는 시기로, 망원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천체 중의 하나인 달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구름이 많거나 비가 올 경우 관측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일기예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귀에 쏙쏙 천문 강연, 천문 과학교구 만들기, 나만의 달 사진 찍어가기, 거대한 달 모양 포토존 등 이색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칠갑산 천문대 관계자는 "특별행사 참여 신청은 칠갑산천문대 홈페이지(www.cheongyang.go.kr/star.do)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라며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칠갑산천문대는 해마다 2만여 명이 찾는 대표 관광명소로서 매년 새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누구나 우주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청양=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