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국힘 천안시장 후보, ‘신 한류거점도시 천안’ 비전 제시

박상돈 국힘 천안시장 후보, ‘신 한류거점도시 천안’ 비전 제시

- 내 집앞 하천에서 여가 즐길 수 있는 5개 도심하천 르네상스사업 공약
- 독립기념관 문화엑스포 정례개최, 권역별 스포츠인프라 확충 등 약속

기사승인 2022-05-17 23:30:19
박상돈 국민의힘 천안시장 후보.

박상돈 국민의힘 천안시장 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신 한류거점도시 천안’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을 내놨다. 

박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빵의도시 천안’, ‘열린소통공간 타운홀 조성’, ‘흥타령춤축제 세계화’,  ‘삼거리공원 재개발사업’, ‘성성호수공원 조성’ 등 지난 2년간의 문화 분야 성과를 설명했다. 

이어 프랑스 파리 세느강과 거기서 매년 열리는 ‘파리플라주’를 예로 들며 "시민들의 삶에 여가와 쉼이 늘 함께하는 파리가 부러웠다”면서, “천안 도심에 흐르는 5개 하천도 시민들께 여가와 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5개 도심하천, 자연·문화 르네상스 사업’공약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각 5개 하천마다 각각의 장점이 부각되는 컨셉을 도출하고, 이용편의는 물론 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시민들이 즐겨 찾는 천변을 만드는 것이 목적”라고 밝혔다. 

이 밖에 ▲독립기념관 문화엑스포 정례개최 및 한류관 설치 ▲빵의도시브랜딩 강화 및 인프라 구축 ▲도시숲(소공원)을 통한 녹색친환경도시 조성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 ▲권역별 스포츠인프라 확충 등 22개 공약을 내놓았다.

박상돈 후보는 “문화는 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며 “내 집주변 하천에서 나의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가와 쉼이 있는 삶을 시민들께 꼭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