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브랜드 공모전·문화기술 전람회·소프트웨어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 브랜드 공모전·문화기술 전람회·소프트웨어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2-10-25 10:52:41
경기도청
경기도가 25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민선 8기 도정 슬로건(표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22 경기도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는 기회다!'를 주제로 경기 역사, 문화, 관광, 산업, 기술 등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민선 8기 도정 슬로건을 활용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총상금은 700만 원이며 총 8개 작품에 대해 도지사 훈격의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2022 경기도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경기도브랜드디자인공모전.kr)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2022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부제는 '일상에서 경험하는 상상의 공간'으로, 가을 나들이 및 핼러윈 시즌에 대중이 많이 모이는 대형 쇼핑몰에서 문화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콘퍼런스로 구성했다. 

전시 부문에서는 미래 모빌리티를 첨단 콘텐츠로 체험하는 '커넥티트 카(Connected Car)', 교통약자가 원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로봇 '더블쓰리(Double Three)', 초대형 설치 작품인 '크리처(CREATURE)'와 '돌핀 웨이브(Dolphin Wave)' 등을 선보인다. 

'2022 문화기술 전람회'는 하남 스타필드를 방문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쇼룸을 통해 웹에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특별전시 도슨트 및 한정판 굿즈 이벤트, 핼러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2022 문화기술 전람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는 오는 29~30일 2일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2022년 경기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SW미래채움 사업을 통해 도내 정보 취약계층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부터 올 9월 말까지 도내 학생 6만7447명에게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외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기관과 공동으로 페스티벌을 개최해 브릭(블록)을 이용한 미래교실 만들기, 지니봇을 활용한 체스 두기,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배달 미션 완성하기,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 대한 세부 내용은 경기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