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라, 기술 파트너 ‘카나랩스’ 합류…NFT 편리성 강화

 엑스플라, 기술 파트너 ‘카나랩스’ 합류…NFT 편리성 강화

기사승인 2023-03-09 15:20:53
엑스플라에 기술 파트너로 합류한 카나랩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9일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에 ‘카나랩스’가 기술 파트너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카나랩스는 탈중앙화 금융서비스(디파이)를 위한 ‘크로스체인 브릿지(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해주는 기술)’를 개발하는 웹3 프로젝트다. 

크로스체인 브릿지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경계를 허물어 유저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스왑, 예치, 스테이킹 등 웹 3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 프로젝트는 앱토스, 솔라나, 폴리곤 등 다양한 생태계에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지원해 선도적인 디파이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엑스플라는 카나랩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엑스플라 참여자들이 여타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카나랩스의 크로스체인 브릿지 기술은 엑스플라의 범용성을 향상시켜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다. 엑스플의 웹3 게임 콘텐츠와 카나랩스의 크로스체인 디파이 기술을 결합해 게임과 투자가 연계되는 ‘게임 파이’로의 기술적 진화도 전망된다.

엑스플라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 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 오지스, 제로엑스엔드, 애니모카 브랜즈, 덱스랩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