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6개국서 1위…글로벌 진출 청신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6개국서 1위…글로벌 진출 청신호

기사승인 2023-03-10 10:20:10
6개국에서 애플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

컴투스의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한 9일(한국시간)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인기를 얻으며 주요 6개 지역의 애플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프랑스와 태국의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프랑스, 태국, 라오스 등에서는 애플앱스토어 매출 순위 톱10에 진입했다. 

이외 여러 지역에서도 매출 및 인기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된 타이틀이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소통을 통해 출시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직후 초반 반응이 기대 이상이다. 서머너즈 워 IP 파워와 명성을 확인했으며, 게임성 또한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많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최고의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