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경기도 광주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경기도 광주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3-05-02 13:56:55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광주시는 경기도 주관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원예치유 전문인력 양성 및 체험농가 강화사업’이 선정돼 도비 7877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및 단체와 함께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경기도에서 심사 및 선정하는 사업이다.

원예치유 전문인력 양성 및 체험농가 강화는 광주시와 ‘위드커리어’가 함께 원예치유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해 관내 복지관, 어린이집 등에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원예농가와 연계하는 사업이다. 

오는 9월에는 '광주시 손바닥 화훼전시회'를 통해 광주시 화훼농가 홍보 및 다양한 화훼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교육생 20명 취업을 목표로 이달 2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및 인턴을 거쳐 현장에 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사업이 편성됐다”며 “교육을 성실하게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계속 취업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