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여주시, 지역화폐 인센티브 상향

여주시, 지역화폐 인센티브 상향

기사승인 2023-05-10 15:26:44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도 여주시는 10일부터 여주사랑카드 상시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국·도비 확보 문제로 설·추석 명절이 있는 1월과 9월에는 구매 인센티브를 10%로 올리고 나머지 10개월은 6%로 유지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국·도비 지원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이날부터 인센티브를 10%로 올리기로 했다.

정부가 당초에 지역화폐 국비 지원금을 전액 삭감했지만 여주시는 시민들에게 중단 없이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국비 지원계획 확정 시 예산을 바로 집행할 수 있도록 시비 예산을 추가로 편성했다.

향후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월 충전한도액이 70만원으로 하향될 예정이지만 여주시는 시행 전까지 월 충전한도액 100만원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충우 시장은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강하늘·유해진·박해준 다 모였다…정치물 아닌 액션물 ‘야당’

제목만 보고 소재를 오해하기 쉽지만, 라인업만큼은 화려한 범죄액션물 ‘야당’이 베일을 벗었다. 7일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야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류경수, 채원빈, 황병국 감독이 참석했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