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멸균팩 수거 핸드타월 재활용" 外 SPC [유통단신]

매일유업 "멸균팩 수거 핸드타월 재활용" 外 SPC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3-06-05 09:55:21
매일유업

매일유업이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멸균팩을 수거해 핸드타월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공개했다. SPC그룹은 6월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계열사 전 매장에서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할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일유업 "멸균팩 수거해 핸드타월 재활용" 

매일유업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6월5일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이다. 카카오메이커스의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이를 선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식의 친환경 활동이다.

일반적인 종이팩과 멸균팩은 재활용 공정이 각기 달라 별도로 분리배출해야 한다. 멸균팩은 펄프, 알루미늄, 폴리에틸렌 등 여섯 겹의 복합 소재로 구성돼 있는데, 특히 펄프는 종이 함량이 70% 이상인 고급 소재로 자원가치가 높다. 하지만 국내 연간 종이팩 재활용률은 약 14~15% 수준에 그치고 있고, 이 중 멸균팩은 더 낮은 수준인 2% 미만으로 재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매일유업과 카카오메이커스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오는 18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받는다. 멸균팩 30개 이상을 모아 수거에 동참한 참여자는 카카오메이커스 3000원권 쿠폰을, 50개 이상을 모은 참여자는 카카오메이커스 3000원권 쿠폰에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6입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수거된 멸균팩은 핸드타월로 새활용해 10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핸드타월 판매 수익금 전액을, 매일유업은 유제품을 결식 우려 아동에게 기부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지난해 진행된 어메이징 오트의 친환경 캠페인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멸균팩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멸균팩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여러 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을 만들고, 지구에 주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PC

SPC, 계열사 전 매장서 국가유공자 20% 할인

SPC그룹은 6월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계열사 전 매장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은 행사인 ‘함께 기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등 SPC가 운영하는 전국 6600여 개 전 매장이 모두 동참한다. 6~30일 국가유공자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5% 할인, 5% 해피포인트 적립 등 최대 20%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금액이나 횟수에 제한이 없다. 단 외식 브랜드 매장은 18% 할인과 2% 해피포인트 적립이 적용된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 영웅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따뜻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