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이달 말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서울 강남 1호점 개점을 앞두고 현장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비맥주가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7관왕을 달성했다.
파이브가이즈, 매장 채용 행사…6월말 오픈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이달 말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서울 강남 1호점 개점을 앞두고 현장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12일부터 5일간 강남점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를 진행한다.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에서 입사 지원을 한 뒤, 강남 매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근무환경과 조건 등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로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직접 국내에 유치했다.
전 세계 모든 매장에 ‘미스터리 쇼퍼(비밀 평가원)’가 손님으로 방문해 직원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출의 일정 부분을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국내에서도 이 제도가 동일하게 시행될 예정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되는 지원자들은 파이브가이즈 국내 첫 매장의 오픈 멤버로 가장 먼저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하고 성장시켜 나간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직원들과 함께 미국 현지의 맛을 구현한 최고의 명품 수제 버거를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라고 했다.
롯데칠성·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 에너지 절약 캠페인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는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15일부터 오는 8월16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를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를 증정한다.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 제공한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냉방기구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7관왕
오비맥주가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7관왕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카스 프레시’, ‘한맥’ 등 오비맥주의 7개 브랜드는 총 13개의 별을 획득했으며, 출품한 전 브랜드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4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3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맥은 종합점수 90점 이상을 기록,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카스 화이트와 오엠쥐(OMG)는 출품 첫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비맥주 브랜드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이다. 세계 각국 200여명의 쉐프와 소믈리에 등으로 구성된 미각 전문 심사위원단이 2005년부터 매년 세계 100여 개국의 수천 개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제품의 첫인상, 시각, 향, 맛, 끝맛으로 이루어진 5단계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한해 우수 미각상을 수여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제적 공신력을 보유한 식음료 품평회로부터 국산 맥주의 우수한 품질을 4년 연속 인정받았다”며, “대한민국 대표 맥주 전문 기업의 사명감을 갖고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